캐나다교환학생이란? 캐나다 교환학생 특징 선발절차 및 비용
배정교육청 안내
캐나다교환학생이란
유학넷은 캐나다 교환학생이 현지에서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현지 관리인(교육청 소속)을 통한 학생 보호 및 감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시로 학교 적응 및 진로, 고민에 대한 상담 등을 담당 할 수 있는 현지 직원 (벤쿠버 지역)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보장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학생의 학업 및 생활에 관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정밀 분석하여 보호자에게 전달합니다.
캐나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브리티시콜럼비아, 온타리오, 마니토바, 노바스코샤 지역의 7개의 공립 교육청이 주관하여 한국 학생들이 캐나다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OECD국가중 최고의 공립교육 시스템을 갖춘 캐나다에서 교육을 받으며 세계인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캐나다 공립학교의 정식 학생 자격으로 정규 수업을 받고 재학, 성적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므로 귀국 후에도 국내 학교로의 복학 혹은 특목고 진학에 유리합니다.

유학성공의 절반을 좌우하는 홈스테이는 교육청의 직접적인 관할을 받으므로, 엄선된 가정만이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공립학교는 외국 학생들의 정식 유학을 허용하므로 계속 동일한 학교에서 졸업학점을 이수할 때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 이상의 지속적인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며, 캐나다에서의 학교 졸업은 미국대학에서 미국 고교 졸업과 동일한 것으로 인정받습니다. 특히 캐나다 대학으로 진학할 경우 고교성적과 토플 성적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므로 세계적인 명문으로 손꼽히는 캐나다 대학에 쉽게 입학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첫째, 비용이 저렴합니다.

둘째, 미국 교환학생처럼 비자기간이 1년으로 한정되어 있지 않고 정규유학 학생들과 같은 조건의 비자로 교환유학 이후로 자유스럽게 연장이 가능합니다.

셋째, 경험이 풍부하고 엄선된 홈스테이 가정의 소개와 전문 코디네이터의 보호 아래 안전한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와 보호를 합니다. 또한 풍부한 자연적, 문화적 환경 은 학생들에게 폭 넓은 교육 조건을 제시합니다.